워싱턴주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 "이곳을 이용하라"

전 MS 프로그래머 등 4명 백신접종 예약사이트 개발

"기존 워싱턴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스템 엉망"

 

워싱턴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려면 이 사이트(https://www.covidwa.com)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워싱턴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관련 시스템이 너무 복잡하고 엉망이라고 컴퓨터 전문가들이 이같이 예약사이트를 별도로 만들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전 프로그램 개발자인 조지 후는 장인과 장모의 백신접종을 예약하려다가 시스템이 너무나도 원시적이고 복잡하다는 것을 알고 아예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현재 사우스 시애틀대학에서 컴퓨터를 가르치는 후는 10여일전 4명의 컴퓨터 기술자(테키)들을 모아 스포츠팬들에게 값싼 티켓정보를 알려주는 ‘티켓매스터’ 형식의 웹사이트 'https://www.covidwa.com/'을 꾸며 가동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 사이트는 MS 전 직원과 워싱턴대학 컴퓨터 전공학생 등 98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도와주고 있다. 후는 이 예약 사이트를 들여다보면 마치 파도를 보는 것 같다며 예약자들이 거센 밀물처럼 몰려왔다가 백신이 부족한 상황임을 알면 순식간에 썰물처럼 빠져나간다고 설명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이나 클리닉 등을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코로나 백신접종 장소 등에 대한 정보도 있다. 

18일 오전 현재 워싱턴주에서는 웨나치와 옥하버 등 2곳에서만 65세 이상자 등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